가이의 다락방

[던파] 민트색 수첩 5층 본문

주절주절

[던파] 민트색 수첩 5층

gaiserne 2017. 9. 6. 01:39

한층 내려와서 5층 공략입니다.

이번층은 퀴즈가 어렵지 않습니다. 첫번째 서랍을 열고 나서부터는 직접 시도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당연히 힌트 부터 찾아봅니다.


가운대 탁자에 쪽지가 있네요.

옆으로 가봅니다.


선반의 가방에서 펼쳐진 상자를 득했습니다.


상자를 눌러보니 조립이 됩니다.


가운데 양초 탁자는 확대가 되지만 반응이 없습니다.


상자가 올라가는 것을 보니 이후에 사용되는 군요.


첫번째 퀴즈입니다.

처음 (1)은 시작 숫자입니다.

두번째 줄은 위에 줄(첫번째 줄)에 1이 1개 있다는 뜻입니다.

세번째 줄은 위에 줄(두번째 줄) 1이 2개 있다는 뜻이니 (1 2)가 되겠네요.

마찬가지로 아래까지 가면 바로 윗줄을 풀이하면 됩니다.

1이 1개, 2가 3개, 1이 2개, 3이 1개 -> (1 1 2 3 1 2 3 1 1 1)이 됩니다.


즉, ABC가 순서를 뜻할테니 빨간색 2, 초록색 3, 하늘색 2 가 됩니다.

왼쪽 아래 탁자에 비밀번호를 넣어 봅시다. 


비밀번호가 맞네요.

다음 부터는 하나씩 시도해보시면 되기에 직접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기서 성냥과 책자 두개를 얻어야 합니다. 아래 서랍에도 힌트가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아래 서랍에서 얻은 책을 열어보면 '수상한 메모지'를 줍니다.

지금으로서는 용도가 없네요.


아까 봤던 양초 탁자에 성냥으로 불을 붙입니다.


조립된 상자를 올려봅니다. 불이 들어왔네요. 8888

진짜 숫자가 나오기 위한 조치가 필요해보입니다.


누가봐도 수상했던 '수상한 메모지'를 올려봅니다.

숫자가 나오네요. 0504


당연히 출입구 번호 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