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의 다락방

서버 호스팅 추천 본문

주절주절

서버 호스팅 추천

gaiserne 2017. 8. 6. 01:30

꽤 오랫동안 공인 ip를 가지며, 소규모 서비스하기에 좋은 서비스를 많이 찾아봤습니다.


비슷한 고민을 가지신 많은 분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분석해 둔 것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로 통큰아이, vultr, linode 정도를 많이 추천해주시는데, 저는 Linode를 추천하고 싶네요.

통큰 아이의 경우 국내망이라 속도면에서 매우 좋긴하나 가장 낮은 가격대의 '아이서버' 서비스가 2만8천원 부터 시작하기에 선택지에서 일치감치 제외하였습니다.


남은 vultr, linode는 비슷한 가격대와 정책을 가집니다.

디테일하게 고려하면 서버 성능면에서 vultr이 더 나은 부분이 있습니다. 2.5달러 요금제도 있어서 학습용 또는 1대의 서버만 사용한다면 이쪽을 추천하고 싶네요. 다만 DB처럼 별도로 서버를 구성하고 싶을 때, 각 서버별 트래픽이 별도로 계산되기에 이런 부분의 낭비가 조금 있습니다.


vultr, linode는 둘 다 사용한 결과 작년 까지만 해도 매우 불만족스러웠습니다. linode의 도쿄1 서버의 응답이 괜찮다는 말은 많이 들었으나 더이상 입주가 불가능 하였고, 도쿄2 및 싱가포르는 너무 불안정하여 때때로 매우 느려졌습니다. vultr은 서버간 연계가 아쉬웠구요.


그런 부분들이 2017년 들어 linode의 도쿄2 서버가 안정화 되면서 만족스러워졌습니다. 핑은 여전이 50ms 를 넘어가지만 갑자기 느려지는 현상이 없어지면서 소규모 서비스에 매우 적합한 환경이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