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의 다락방

[던파] 민트색 수첩 6층 본문

주절주절

[던파] 민트색 수첩 6층

gaiserne 2017. 9. 4. 21:03

어려워서 시간 소모가 큰 분들을 위해 남깁니다.

당연히 스포가 주류입니다. 퀴즈를 즐기시고 싶다면 읽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선 자료수집을 합시다. 바닥에 있는 뚜러뻥이 먼저 눈에 띄네요.


여기저기 눌러 보면 병들도 수집이 됩니다.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종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매우 의심스러운 열쇠가 담긴 수조가 있네요.

열쇠를 눌러봐도 줍지 못하는 걸 봐서는 물을 빼야 열쇠를 득할 수 있겠네요.

물을 빼는 도구는 뭘까요?



물을 빼고 열쇠를 획득 했습니다.



열쇠를 이용하니 도구함이 열리네요. 렌치를 획득했습니다.



그리고 바닥에 떨어진 종이를 주워서 단서를 얻습니다.

첫번째 단서는 색깔이 있는 문자가 있습니다.



4가지 문자와 색깔... 처음에 얻은 병이 생각 나는군요. 문자와 색깔이 가리키는 데로 병을 꼽으니 기계가 동작합니다.

병을 옮기는 요령은 병을 클릭해서 선택을 활성화 시킨다음에 놓을자리를 클릭하면 됩니다.

쉬운 문제이니 아래를 보기 전에 조금 고민해봅시다!



기계를 눌러보니 수상한 디스크가 뽑히면서 기계가 멈춥니다.



디스크가 들어갈 기계는 옆에 있는 것 말고는 없어보이네요.

디스크를 넣으니 메인화면을 확인하라고 합니다.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은 표가 나옵니다.



남은 단서와 비교를 해봅니다.

우선 두 이미지에 나타나는 문자열의 길이가 같습니다.

그리고 나타내는 문자가 왼쪽인 것도 있고 오른쪽 인것도 있네요?

레베카가 시작점은 영어가 써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R = 1, B = 3, Y = 7, G = 8 을 뜻하는 것 같습니다.

(1, 3, 7, 8) 4개의 숫자를 여기서 얻었습니다.



이제 출입구를 보니 4개의 숫자와 매칭되는 것이 출입구 비밀번호 같습니다.

그럼 순서를 알아야 할텐데 순서? 라고 하니 처음 봤던 힌트 종이가 있습니다.



이쯤이면 알겠지만 이 종이를 뒤집으면 2134 숫자 입니다.

첫번째 = blue, 두번째 = green, 세번째 = yellow, 네번째 = red



위에서 얻은 (R = 1, B = 3, Y = 7, G = 8) 이걸 대입해보면

3871이 답이 되겠군요.



레이튼 퀴즈를 보고 만든 것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런 퀴즈 참 좋네요.